영의세계 영성은사/† 영성-정결,순종,성화

[릭 조이너] 마지막 시대에 악을 정복하는 방법

초록 등불 2011. 9. 20. 16:33

1. 주님과 은밀한 관계를 발전 시켜라.

주님은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기도했던 바리새인들처럼 되지 말고 은밀하게 기도하라고 제자들에게 경고 하셨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희망과 신뢰를 사람이 아닌 그 분과의 교제에 놓게 시작한다. 주님은 이렇게 경고하셨다 ;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 요한복음 5:44

사람으로부터 영광과 인정을 구하는 일이 우리가 참 믿음을 가장 파괴하는 일일 것이다.

 

2. 하나님 아버지가 그 아들을 사랑하신 것과 같은 사랑이 당신 안에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예수님 자신께서 아버지가 그를 사랑하신 사랑이 우리 안에 있게 해 달라고 기도 하셨다. (17:26) 우리는 하나님과 완전히 조화를 이루셨던 그 분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기도가 응답된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구하지 않았기에 받지 못한 것이다. 이런 사랑으로 종교적 의무를 바꿀 때, 사랑이 없이는 도저히 할 수 없었던 일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사람이 아닌) 드리기를 힘쓰다." (딤후2:15)

사람들 앞에 우리의 지식을 보이려 하거나, 사람들 앞에 지위를 증명하기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한다면 진리로 이끄시는 진리의 성령에서 벗어난 것이다. 진리의 성령은 우리가 아니라 예수님을 드러내기 위해 오셨다주님은 바리새인들에게 이렇게 경고 하셨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사람 앞에서 스스로 옳다 하는 자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그것은 하나님 앞에 미움을 받는 것이니라 - 누가복음 16:15

만약 사람들 앞에서 스스로를 정당화 하거나 사람들의 높임을 받을 수 있는 일을 하려 한다면, 주님의 눈에 혐오스러운 일을 하는 것이다.

 

4. 매일 주님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라.

가능하다면, 다른 사람이 아닌 주님과 홀로 있을 수 있는 장소에서 이런 시간을 늘리도록 노력하라. 계속해서 주님과 시간을 보낼 때, 우리를 몰아 일을 통해 영적 생활을 측정하게 하는 죄의식에 빠지지 않게 된다.

 

5. 매일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도록 구하라.

주님의 양은 그 분의 음성을 안다. (10:27). 그들은 주님과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그 분의 음성을 아는 것이다. 훌륭한 지상의 부모는 그들의 자녀들과 매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려고 하는데, 주님은 얼마나 더 원하시겠는가?

의미 있는 시간은 대화의 질에 의해 측정된다. 주님은 정말 매일 우리 모두와 대화하기 원하신다. 매일 밤 의미있게 주님과 대화할 때까지 자지 않는다면, 우리의 삶은 빠르게 변할 것이다. 매일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그 분과 시간을 보내고 그 분의 음성을 듣는 일이다. 그러나 주님의 말씀을 들으려 하지 말고, 말씀 그 자체이신 그 분을 들으려 하라.

 

6. 주님께 그 분이 가졌던 이웃에 대한 사랑을 달라고 구하라.

오직 그럴 때만 그들에 대한 우리의 증언과 사역이 순수해진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주님을 먼저 그리고 최고로 사랑해야 한다. 만약 주님을 우리의 자녀나 이웃보다도 더 사랑하게 될 때, 주님을 사랑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 일 보다 훨씬 그들을 사랑할 것이다.

 

7. 비난을 중보로 바꿔라.

다른 사람에게서 잘못이 보이면, 먼저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을 위해 은혜를 구해야 한다. 특별히 당신을 괴롭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을 위해 더욱 힘써 기도하라. 만약 그들에게 기도의 투자를 원한다면 "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6:21)처럼 진정으로 그들을 사랑하기 시작할 것이다. 참 영적 권위는 사랑을 기초로 한다. 그래서 당신이 그들을 충분히 사랑 할 때, 주님은 당신을 믿고 그들을 자유케 할 수 있는 진리의 사역을 맡기실 것이다. 천국에 기록되는 가장 큰 영적 승리 중의 하나는 적을 친구로 만들어 어두움에 거했던 그들을 빛의 자녀가 되게 하는 것이다. 그것이 언제나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8. 계속해서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해 달라고 구하라.

수건을 벗은 얼굴로 주님의 영광을 볼 때 우리는 주님의 형상으로 변한다 (고후3:18) .교리를 이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님의 영광을 볼 때까지는 교리는 교리일 뿐이다. 그것은 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 믿는 것이므로, 의에 이르게 한다.

 

9. 모든 곳에 향긋한 주님의 지식의 향기를 나타내는 것을 당신의 가장 높은 목표 중의 하나가 되도록 하라.

모세처럼, 주님의 임재가 같이 가지 않는 한, 어느 곳에든지 당신을 보내지 말라고 구하라. 그 분이 계신 곳에 있기를 바래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왕을 알현하는 사람처럼 행동해야 한다.

 

10. 위에 나열한 것 중 하나라도 적절히 실행하지 못했을 때는 용서를 구하라.

... 오직 한일 즉 뒤에 것을 잊어 버리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해 좇아 가노라  - 빌립보서 3:13

 

http://cafe.daum.net/riverofw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