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세계 영성은사/† 영성-성령님 이해

[케네스 해긴] 다른 보혜사, 성령님

초록 등불 2011. 8. 15. 21:46

다른 보혜사 성령님 - 케네스 해긴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다. 그리하면 아버지께서 다른 보혜사(상담자, 돕는 자, 중보자, 변호자, 늘 옆에서 힘이 되는 이)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 (요 14:16 확대번역)

몇몇 크리스천들이 그 안에 계시는 성령님을 무시하고 있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그들은 그분이 간섭하고 삶의 주도권을 잡아,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자신의 노력은 전혀 없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잘못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분은 그렇게 하지 않으십니다. 귀신(demon)이 그렇게 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하게 만듭니다. 귀신은 사람들을 조종하고, 강요하고, 지배합니다.

반대로, 성령님은 신사적인 분이십니다. 그분은 결코 당신의 뜻에 반대되는 어떤 것도 하도록 강요하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본 본문 말씀에, 성령님은 이끌고 안내하고 자극하며 격려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부드러운 “부담(push)”를 주실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절대로 당신에게 억지로 행동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불평합니다. “왜 하나님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시나요?” 당신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허락할 때까지 성령님은 아무것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돕는 자로 오셨습니다. 그분은 당신 대신 일하는 자로 오시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이 일하는 것을 ‘돕기’위해 오셨습니다.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계시다는 것을 알 때,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현명하게 행동할 수 있고, 성령님은 당신을 통하여 일하실 것입니다. 오늘의 고백을 따라 읽으십시오. 그러면 당신 안에 거하시는 그분이 보다 실제적으로 당신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고백: 더 크신 이가 내 안에 있다. 나는 그분께 의지한다. 그분은 내 안에서 크게 일하실 것이다. 그분께서 나를 도우신다. 더 크신 이가 나를 승리케 한다. 그분께서 나를 성공하는 자로 만드신다.

 

 

내안에 거하시는 능력 - 케네스 해긴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하셨느니라 (고후 6:16)

하나님께서 그들 안에 살고 계신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는 크리스천은 매우 적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이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며, 여전히 멋대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그들 삶에서 어떤 필요가 생길 때, 어떤 크리스천들은 곧바로 이렇게 말합니다. “이런, 나는 할 수 없어.” 왜냐하면 그들은 성공하기 위해 그들 자신, 혹은 육신을 믿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기 안에 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우리 안에 계신 하나님을 의식한다면, 우리는 그분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신 것도 알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할 수 없다”라고 말하기를 멈추고 담대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기 때문에, 나는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내 안에 계시기 때문에, 나는 할 수 있다! 세상보다 더 크신 이가 내 안에 계시기 때문에, 나는 할 수 있다!”

당신이 어떤 일에 직면하든 간에 - 인생에서 절대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장애물과 마주할지라도 - 당신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승리하게 하신다! 그분이 나를 성공하는 자로 만드실 것이다! 더 크신 이가 내 안에 계신다!”

이것이 성경을 그대로 믿는 믿음입니다. 이것이 믿음의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더 크신 이로 하여금 당신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백: 하나님의 영이 내 안에 계신다. 나는 내 안에 거하시는 이를 신뢰한다. 그분은 능력이 있다.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영이 내 안에 계시기 때문이다. 그에게 모든 능력이 있기 때문에, 나는 할 수 있다.

 

  

더 크신 이가 내 안에 사신다 - 케네스 해긴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요일 4:4)

당신은 인생의 모든 위기에서 항상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나는 승리자이다. 나는 정복자 그 이상이다. 창조주께서 내 안에 계신다. 더 크신 이가 내 안에 사신다. 그분이 나를 승리하게 하신다. 더 크신 이가 나를 성공한 자로 만드신다. 나는 실패할 수 없다!”

이것은 당신 자신을 자랑하는 말이 아닙니다. 이것은 당신 안에 있는 더 크신 이를 자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고백은 그분께서 당신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당신이 거듭났고, 성령 충만을 받은 신자라면,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당신의 사용만을 기다리며 당신 안에 있습니다. 모든 능력의 신령한 잠재력이 당신 안에 거합니다!

만약 당신이 성경을 믿고, 그 말하는 바를 고백하기 시작한다면, 더 크신 이가 당신 안에서 일어나셔서 당신의 마음(mind)을 밝혀 주시고, 당신의 영을 인도하시며, 당신의 육에는 건강을, 그리고 당신 삶의 모든 면에 도움을 주실 것입니다.

고백: 내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시다. 그분은 사탄보다 크시고, 질병보다 크시고, 가난보다 크시며, 죽음보다 크시고, 원수의 모든 능력보다도 크시다. 그리고 그분은 내 안에 사신다! 더 크신 이가 나를 성공하는 자로 만드신다. 나는 실패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