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세계 영성은사/† 역사-믿음능력 역사

[케내스 해긴] 기도의 효과를 파괴하는 부정적인 고백

초록 등불 2011. 9. 20. 17:06

내가 풀타임 사역에 뛰어든 지 여러 해 후에 어느 큰 교회에서 열리고 있는 집회에 내가 참석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에 우리 모두가 아는 목사님이 심장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의사들이 그의 아내에게 그가 다시는 의식을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집회가 진행 중이라는 것을 알았기에 병실에서 급히 나가 전화기로 달려가서 우리들에게 기도를 요청하였습니다.


유명한 치유 전도자인 레이몬드 리치 목사님께서 그곳에 계셨습니다. 사람들이 그를 강단으로 초청하여 기도를 인도하게 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 두 손을 들고 아무개 목사님의 치유를 위해 기도합시다.”

 

우리는 손을 들고 그 목사님이 죽지 않고 사시도록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2천명이 한 번에 기도를 드렸습니다. 기도 소리가 엄청났습니다.

 

잠시 후에 우리는 한 사람씩 한 사람씩 조용해지기 시작하여 마침내 조용해졌습니다. 리치 목사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중에 명 명이나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셨다고 믿습니까?”

나는 내 손을 번쩍 들었습니다. 적어도 모인 회중의 90%가 손을 들었습니다.

 

“우리 손을 들어 응답주신 하나님을 찬양합시다”라고 리치 목사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그 목사님의 치유에 대해 잠시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리치 목사님께서 강단에서 내려가셨습니다. 찬양 인도자가 찬양을 인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였습니다. 나는 그걸 절대로 잊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리치 목사님 바로 곁에 서 있었으니까요. 리치 목사님이 갑자기 재빠르게 몸을 돌려서 계단을 뛰어 올라 강단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는 찬양 인도자를 팔로 감싸고는 뭐라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 친구는 찬양을 중단하였습니다. 모든 회중도 중단하였습니다. 모두가 조용하였습니다.

 

레이몬드 리치 목사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가운데 몇 명이나 아무개 목사님을 위해 계속 기도하려고 하십니까?”

 

나는 손을 들지 않았습니다. 나는 더 이상 기도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예수의 이름이 역사한 줄 믿기 때문에 응답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내가 둘러보니 회중들 가운데 90%가 손을 들었습니다.

 

리치 목사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것입니까? 여러분은 이미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기도를 들으셨다고 믿는다 하지 않았습니까?”

 

전체 회중들은 그가 하는 말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내 주위에서 있는 목사님들은 눈을 깜짝거리면서 말했습니다.

 

“저 목사님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요?”

 

그들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세계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감각에 의해 지배를 받는 자연 세계에 그들은 살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약함과 실패와 의심과 두려움을 고백할 때마다 우리는 그 수준으로 내려갑니다. 우리는 아주 간절히 그리고 아주 열심히 기도하고 말씀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기도로 선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다음 순간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셨는지 안 들으셨는지 의심을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기도한 그것을 우리가 얻지 못했다고 고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마지막 고백이 우리의 기도를 파괴합니다. 

 

당신의 고백은 말씀과 완전히 일치해야 합니다. 당신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했으면 당신의 고백을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부정적인 고백을 함으로써 당신 자신의 기도의 효과를 파괴하지 마십시오.

 

http://cafe.daum.net/riverofw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