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세계 영성은사/† 영성-기타글

[마크 행킨스] 인정하고 고백하기 - 말씀 안에서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십시요.

초록 등불 2011. 8. 29. 16:18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 좋은 것

 

우리들은 흔히 우리들 자신의 나쁜 점들과 우리에게 잘못된 것에 초점을 맞추고 흔히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당신 자신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오래 관찰한다면 당신의 나쁜 점들은 더욱 나빠질 것입니다.

 

바울은 "우리의 믿음이 역사하도록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려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것이 된 모든 좋은 것을 인정할 필요가 있다" 고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무엇인가를 인정하기까지는 당신의 믿음은 역사하지 않습니다.


그것들을 어떻에 인정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고백하고 말하고 그대로 행동합으로써 합니다.


바울이 "모든 좋은 것" 이라고 말할 때 그는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당신 안에는 하나 이상의 좋은 것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 것이 틀림 없습니다.


그 안에서 당신의 것이 좋은 것임을 당신이 모르고 있다면,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것이 모든 좋은 것임을 당신은 인정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것이 된 좋은 것들에 관하여 알고 있어도 당신이 이것들을 인정할 때까지는 당신의 믿음은 역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이 누구이며 자신이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지를 날마다 인정하는 것 즉 고백할 필요가 있습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이런 고백을 해야 합니까?" 하고 당신은 의문을 갖으시겠지요.
당신의 남은 평생 고백해야 합니다!


당신의 믿음이 당신을 위해 역사하기 바란다면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것이 된 좋은 것들을 계속해서 인정해야만 합니다.


당신이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에 있는 당신을 쳐다 볼 때나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시간을 내서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에 관해서 몇 개의 좋은 것들을 인정하십시오.


트럭이나 승용치를 운전할 때도 신호등에 서서 기다릴 때, 라디오에서 나오는 바보 같은 소리를 듣거나 아무 유익이 없는 짓을 하는 대신에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지를 고백하기 시작하십시오.

 

그리스도 안에, 그 안에라는 말은 그리스도와 연합한 당신을 말합니다.
당신이 단순히 그와 연합하였기 때문에 당신의 것인 것들이 있습니다.


고린도 전서 1:30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이 되셨으니"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원은 당신의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각하는 방법

 

지혜는 하나님의 생각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으로 꼭 그렇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고 하나님은 당신이 보는 방법으로 항상 보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보시는 대로 당신이 자신을 보기를 원한다면 말씀을 꺼내서 당신에 관하여 뭐라고 말씀하시는지를 보십시오.


지혜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서 하신 모든 것들에 대한 계시와 관계가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지혜가 효과를 발휘하려면 당신은 지혜를 인정해야 합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당신은 이렇게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또 그리스도가 나에게 지혜가 되심을 감사합니다.


 나는 나 자신의 생각하는 것과 나 자신의 계획과 나 자신의 방법이나 나 자신의 아이디어로만 인생을 살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하나님의 생각과 하나님의 방법과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나에게 지혜가 되셨습니다."

 

▶구원과 자유

 

예수님은 당신에게 구원이 되셨는데 이 말은 값을 지불하심으로써 구출됨이나 자유롭게 됨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삶의 모든 분야 즉 몸의 치유, 기쁨, 억압받는 것과 우울해지는 것과 가난과 저주로부터 자유와 구원을 위해 예수님은 값을 치루셨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에게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원이 되셨습니다.


매일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나에게 지혜와 의와 거룩함과 구원이 되셨다. 나는 그분 안에 있다."
당신은 혹시 "나도 이 모든 것이 성경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것이 내게는 실감이 나질 않아"라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것이 된 모든 좋은 것들을 당신이 인정하기 시작할 때 그것들은 당신에게 실제적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합한 자

 

이 모든 일이 어디에서 일어납니까?


당신은 아직도 똑같은 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일은 당신의 몸에서 일어나지 않습니다.
당신은 아직도 똑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일은 당신의 머리(당신의 마음)에서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일은 바로 당신의 내부에서 즉 당신의 영에서 일어납니다.
이 영이 바로 진짜 당신입니다.

 

그리스도와 합하는 순간 당신의 영은 그리스도와 함께 됩니다.
"그러나 주님과 합하는 사람은 그와 한 영이 됩니다." (고전 6:17)

 

▶당신이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당신의 몸을 그 자리에서 내려오게 하십시오

 

단지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되었기 때문에 당신의 육신이나 당신의 마음에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란 뜻이 아닙니다.
거듭나고 성령 충만 받은 신자라고 할지라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몸으로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 나는 내 몸을 쳐서 굴복시킵니다." (고전 9:27)

 

하나님은 당신의 몸이나 당신의 마음에 대해서는 어떤 일도 하지 않으십니다.


당신이 거듭났을 때 하나님은 당신의 영(당신의 속사람) 에 가장 큰 일을 이미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생명과 능력으로 충만한 그분의 말씀을 당신에게 주셨으며 성령님은 당신 안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 인정하기 시작하고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서 일어나도록 허락하십시오.


당신이 하나님께 동의할 때 당신의 속사람(당신의 영)은 일어서서, 당신의 몸과 마음이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그만 두게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 자신을 보십시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무슨 일을 하셨는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를, 하나님은 반복해서 당신에게 말해 줄 수 있지만, 당신이 자신을 불의하고, 아무 가치가 없고, 패배당하고, 병들고, 가난한 실패자로 계속 보고있는 한 당신은 그 상태에 머물러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감정과 생각을 따라 살고 있는 반면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네 안에 있는 모든 좋은 것들을 인정하거라.


 너의 마음을 새롭게 하고 의와 승리와 복과 거룩함에서 창조된 새 사람을 입거라."

아침에 일어나면 말씀을 들여다보십시오.


점심시간에 잠시 시간이 나거든 당신의 성경을 펴십시오.
십오분 정도 쉬는 시간이 있으면 당신의 성경을 펴십시오.


이 것이 복을 받는데 필요한 것입니다.

 

▶말씀은 역사합니다

 

말씀은 정신적으로만 동의하는 것으로는 역사하지 않습니다.


야고보는 말씀이 당신을 위해 역사하도록 하려면 모든 더러움과 넘치는 악을 모두 버려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만일 당신이 50 퍼센트의 말씀과 50 퍼센트의 더러움과 넘치는 악을 가지고 있다면, 그 말씀은 당신을 위해 역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하려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100 퍼센트 당신 속에 들어가도록 해야만 합니다.

 

http://cafe.daum.net/riverofwater